입소 대기자 관리에 대한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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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 대기자 관리 지침

 

제정 2020. 1. 13

 

1(목적) 이 지침은 햇빛마을 입소를 위해 대기하기 위한 절차와 그에 따른 명단관리를 투명성과 공정성을 지키며 관리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적용범위) 이 지침은 입소 대기자 관리에 관하여 적용하도록 한다.

 

3(입소대기 상담절차) 입소 대기 상담자는 다음 각 호에 따른다.

. 사무국장

. 복지팀장

. 사회복지사

. 사무원

입소 대기 상담 기록은 연도별로 입소 상담일 순서에 따라 보관하도록 한다.

상담 시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볼펜으로 작성하고, 화이트는 사용하지 않는다.

입소 상담은 보호자(또는 지인)가 직접 방문해 상담함을 원칙으로 한다.

입소 상담 후에는 보류자를 포함한 입소 대기 순서를 공지하도록 한다.

 

4(입소대기 명단 관리 절차) 입소 대기 명단 관리자는 다음 각 호에 따른다.

. 사무국장

. 복지팀장

명단등록은 상담 기록을 토대로 홈페이지에 월별로 업데이트 하도록 한다. , 업데이트 기준은 관리자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명단 등록 시 개인 정보를 위해 이름 가운데는 “*”로 표시한다.

 

5(입소 안내 등) 입소 안내는 복지팀장이 담당한다. , 부재 시에는 사무국장이 대행한다.

입소안내는 퇴소 및 선종 시 입소 대기자 순서에 따라 안내를 제공한다.

입소 안내 시 다음 각 호에 따른 경우 설명 제공하고, 보류자로 등록한다.

1. 장기요양인증서 미갱신 또는 장기요양등급 미신청 대상자

2. 안내 후 보호자 간의 입소 결정 논의 기간이 1일을 넘어가는 경우

3. 입소 결정 후 입소 건강검진을 7일 이내 실시하고 못하는 경우

4. 보호자와 연락(전화, 문자)이 안되는 기간이 1일을 넘어가는 경우

5. 보호자가 입소 보류 요청하는 경우

6(입소 보류자 관리) 입소 보류는 대기자 관리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해 단 1회만 가능하도록 한다.

입소 보류 1회 실시 후 다시 입소를 보류하는 경우 입소대기 마지막 순서로 이동함을 원칙으로 한다. , 보호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대기자에서 삭제한다.

 

7(입소 대기자 서류파기)

다음 각호에 따라 서류를 파기 하도록 한다.

. 입소를 완료한 경우

. 입소 안내 시 대상자 선종하신 경우

. 보류 1회 후 안내 시 대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부 칙

 

1(시행일) 이 지침은 원장의 승인을 받은 날부터 시행한다. (2020.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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